반응형

2025/04/21 3

‘나는 왜 이렇게 꾸준하지 못할까?’를 자주 떠올린다면, 리듬부터 점검하세요

“작심삼일은 왜 매번 반복될까?”“다른 사람들은 꾸준히 하는 것 같은데, 나는 왜 안 될까?”자기계발을 하다 보면가장 자주 스스로를 의심하게 되는 질문이 있습니다.바로 ‘나는 왜 꾸준하지 못할까?’라는 말이죠.하지만 혹시, 이 꾸준함의 문제를의지 부족이나 성격 탓으로만 돌리고 있진 않으셨나요?오늘은 꾸준함에 대한 오해를 풀고‘루틴이 아닌 리듬’에서 시작하는 지속력의 비밀을 함께 나눠볼게요.꾸준하지 못한 게 아니라, 리듬이 깨진 걸지도 몰라요많은 분들이 꾸준함을성실함강한 의지독한 결심의 문제로 생각합니다.하지만 실제로는꾸준한 사람들 대부분이 ‘리듬을 타는 법’을 잘 아는 사람들입니다.예를 들어볼게요:기상 시간, 식사 시간, 잠드는 시간이 일정한 사람하루 중 고정된 시간에 루틴을 넣는 사람실패해도 다시 ‘다..

자기계발 2025.04.21

괜찮은 척하느라 더 지친 날엔, 감정 비워내는 루틴이 필요해요

“괜찮아요.”“잘 지내고 있어요.”“별일 없어요.”우리 모두, 하루에도 몇 번씩이런 말을 입에 담으며감정을 삼키고 지나갑니다.하지만 정말 괜찮은 걸까요?진짜 괜찮은 사람은 굳이 괜찮다고 말하지 않아도 되는 법이죠.오늘은 자꾸만 ‘괜찮은 척’에 익숙해진 사람들을 위한짧고 소중한 감정 비워내기 루틴을 나눠드릴게요.조금은 무너져도 괜찮고, 표현하지 않아도 흘러갈 수 있도록요.‘괜찮은 척’이 주는 보이지 않는 피로사람들 사이에서혹은 혼자 있는 공간에서조차‘티 내지 않으려고 애쓰는 감정’은어느 순간 무기력이나 짜증, 우울감으로 돌아옵니다.📌 감정을 억누르면 없던 일이 되는 게 아니라‘표현되지 못한 에너지’로 계속 마음속에 남게 돼요.이게 반복되면이유 없이 예민해지거나작은 일에도 무너지고“내가 왜 이러지?”라는 ..

점심 식사 후 피곤한 이유, 식단 루틴부터 점검하세요

“점심만 먹고 나면 졸려요.”“밥 먹은 뒤에 일의 능률이 뚝 떨어져요.”많은 분들이 오후만 되면 겪는 공통적인 피로감.혹시 ‘점심 식단’에 그 원인이 있을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단순히 몸이 나른한 게 아니라,우리가 먹는 방식과 식단 구성 자체가 오후 에너지 흐름을 좌우합니다.오늘은 점심 이후 찾아오는 피로의 원인과이를 줄이기 위한 실전 식단 루틴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왜 점심 먹고 나면 피곤할까?✅ 1.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 → 혈당 스파이크흰쌀밥, 면, 빵 위주의 점심은혈당을 급격히 올렸다가 빠르게 떨어뜨리는 원인이 됩니다.이때 생기는 혈당 스파이크는식사 후 갑작스러운 무기력, 졸음, 집중력 저하를 유발하죠.✅ 2. 소화에 에너지가 몰리는 구조과식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면소화기관으로 혈..

식습관·영양 2025.04.21
반응형